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메인이미지
top버튼

교육원소식

Home > 커뮤니티 > 교육원소식
VIEW
[자유게시판]

우송대, 솔브릿지 유학생 ‘25회 세계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3위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08
조회수
8,191
첨부파일

 

우송대, 솔브릿지 유학생 ‘25회 세계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3위 수상

 우송대학교(총장 오덕성)는 경희대학교와 연합뉴스가 공동 주최한 '제25회 세계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4학년 Deriabina Iana(대리야비나 야나, 러시아)가 ‘AI가 전달할 수 없는 한국어의 개성’이라는 주제로 발표해 3위인 한국 국제교류제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에 오기 전까지는 한글을 하나도 몰랐던 자신이 번역 어플리케이션 덕분에 쉽게 한국인들과 소통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한국어를 깊이 공부하면서 비로소 한국어의 참맛을 느껴가고 있으며 한국어를 공부하는 많은 외국인들도 번역 어플리케이션에 의존하기 보다는 자신처럼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한국어의 참맛을 느꼈으면 좋겠다는 내용을 발표하여 심사위원들과 청중의 열렬한 반응을 얻어내었다.

 세종대왕 탄신 600주년을 기념해 1998년부터 시작된 세계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대회는 올해로 25회를 맞아 36개국 1천23명이 예선에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2차에 걸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13개국 출신 16명의 참가자들은 경희대학교 크라운 관에서 최종 경연을 펼쳤다.

 

 

 

  • 목록